top of page

금요 묵상

公開·3名のメンバー

금요 묵상(칼럼)_창세 전에 시작된 하나님의 구원 계획

  창세기는 모든 것의 기원을 말해주는 책입니다. 창세기 1장과 2장은 우주의 기원과 사람의 기원에 대해 말해주고, 창세기 3장은 죄와 죽음의 기원에 대해 말해줍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시고 에덴동산에 살게 하시면서 한 가지 명령과 경고를 주셨습니다. “동산 각종 나무의 열매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창 2:16-17). 이 말씀을 어김으로 사람에게 죽음이 찾아 왔습니다. 선악과를 먹은 것은 아담이었지만 아담이 범죄 할 때 그의 모든 후손은 그의 몸 안에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범죄는 인류의 범죄였고, 그의 범죄로 모든 사람에게 죽음이 찾아온 것입니다(롬 5:12).

  죄로 인해 죽게 된 사람을 위해 하나님은 구원의 길도 마련해 두셨습니다. 죄를 지은 아담에게 하나님은 “네가 어디 있느냐?”라고 물으셨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아시면서 물으신 이유는 아담에게 자수할 기회를 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아담이 죄를 지었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아담을 사랑하셨습니다. 아담이 하나님께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벗은 것이 두려워서 숨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죄를 지은 것이 두려워서 숨은 것입니다. 사람이 죄를 지으면 하나님을 피하려고 하고, 하나님으로부터 도망가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이유도 하나님으로부터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안 계셔야 마음이 편하기 때문입니다(시 14:1).

  하나님은 아담에게 또 물으십니다. “내가 네게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열매를 네가 먹었느냐?” 하나님이 아무것도 모르는 것처럼 아담에게 물으시는 것을 보면, 어린 아들이 잘못한 것을 알면서도 아버지가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면서 아들에게 묻는 것과 비슷합니다. 하나님이 아담을 대하시는 것을 보면 하나님은 여전히 아담을 사랑하고 계시는 것이 느껴집니다.

  창세기 3장에서 제일 중요한 말씀은 15절입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와를 미혹하여 죄 짓게 한 뱀에게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여자의 후손’은 남자를 모르는 처녀의 몸을 통해 이 땅에 오실 메시야를 말합니다. 이 말씀에 의해 메시야 예수님은 남자를 모르는 여자 마리아의 몸에 성령으로 잉태되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라는 말씀은 사탄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지만 예수님은 사망의 권세를 이기고 다시 살아나실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 이 말씀을 하신 시점은 아담이 범죄 한 직후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실 것을 언제 계획하신 걸까요? ‘창세 전에’ 계획하셨습니다(엡 1:4-5). 사람이 범죄 할 것도 하나님은 창세 전에 알고 계셨습니다. 범죄 할 것을 아시고도 사람을 창조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람과 교제하고 사람을 통해 영광받기 위해서였습니다. 자녀를 낳으면 자녀가 병에도 걸리고, 나쁜 짓도 하고, 속도 썩일 것을 알고도 자녀가 주는 기쁨과 행복 때문에 자녀를 낳는 것을 생각하면 조금 이해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하나님은 죄를 범할 사람을 위해 구원의 계획도 세워놓으셨다는 것입니다. 창세 전에 시작된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계획이 참으로 놀랍습니다.

     

閲覧数:15

本サイトは、Eメールアドレスを不正に取り扱う行為を拒否します。 【法律第84865号】

 

右)11902京畿道九里市カモメ循環路88(ガルメドン)

TEL/ 031) 574-0135 FAX/ 070) 8836-929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