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금요 묵상

公開·3名のメンバー

강 효민강 효민
강 효민

담임 목사님

금요 묵상(칼럼)_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것에 대해 창세기 1장 26-27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이 말씀 속에 ‘우리’라는 말이 세 번 나옵니다. ‘우리’가 누구일까요? 성부 성자 성령을 말합니다. 성부 성자 성령은 세 분이지만 한 하나님이십니다.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천지를 만드셨고, 사람을 만드셨습니다. 창세기 1장 1절은 성부, 2절은 성령(‘하나님의 영’), 골로새서 1장 15-17절은 성자께서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형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기 형상대로 만드셨다’는 말은 사람들이 쉽게 알아듣도록 비유적으로 하신 말씀입니다. 의미는 사람을 자기의 성품을 닮은 존재로 만드셨다는 말입니다. 사람에게는 동물에게 없는 지성과 영성(종교성)과 도덕성이 있는데, 그 이유는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동물과는 비교할 수 없는 존귀한 존재입니다(창 9:6).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시고 맡기신…

閲覧数:22
강 효민강 효민
강 효민
3 日前 · 강 동규と共にグループに参加しました

담임 목사님

閲覧数:17
강 효민강 효민
강 효민

담임 목사님

금요 묵상(칼럼)_다윗을 위하여

  시편 132편에는 ‘다윗을 위하여’라는 표현이 두 번 나옵니다(1, 10절). 다윗의 이름은 네 번 나옵니다(1, 10, 11, 17절). 시편 132편을 누가 기록했는지 알 수 없지만,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기록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시편 132편에 솔로몬의 글과 비슷한 글이 나오기 때문입니다(8절 vs 대하 6:41a; 10절 vs 대하 6:42).

 2-5절에서 다윗은 ‘여호와의 처소 곧 야곱의 전능자의 성막을 발견하기까지’ 잠을 자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 말은 하나님의 법궤 둘 곳을 마련할 때까지 잠을 자지 않겠다는 말인데, 그만큼 열심히 법궤 둘 곳을 찾아 마련하겠다는 말입니다. 6절에서 다윗은 “우리가 그것이 에브라다에 있다 함을 들었더니 나무 밭에서 찾았도다”라고 했습니다. ‘그것’은 법궤를 말하고 ‘그것이 에브라다에 있다 함을 들었다’는 말은 ‘그 말을 에브라다에서 들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나무 밭에서 찾았다’는 말은 ‘야일의 밭에서 찾았다’는 말입니다. 법궤는 20년 동안 기럇여아림에 있었습니다(삼상 7:1-2).

  7절은 다윗이 법궤가 있는 곳으로 가면서 한 말입니다. “그분 계신 곳으로 가자. 그 발 아래에 엎드려 경배하자”(7절, 새번역). 8절은 법궤를 옮기면서 한 말입니다. “주님, 일어나셔서 주님께서 쉬실 그 곳으로 드십시오. 주님의…

閲覧数:14
강 효민강 효민
강 효민

담임 목사님

금요 묵상(칼럼)_스가랴서가 말하는 아마겟돈 전쟁

  아마겟돈 전쟁은 예수님께서 지상으로 재림하시기 직전에 사탄과 적그리스도가 예수님을 대적하기 위해 세상의 왕들을 모아 벌이는 전쟁입니다. 왕들이 모이는 장소가 아마겟돈이기 때문에(계 16:16) 아마겟돈 전쟁이라고 합니다. 왕들이 예수님을 대적하지만 결국 예수님에 의해 죽임당하고 맙니다(계 19:15-21). 아마겟돈 전쟁에 대해서는 요한계시록에도 기록되어 있지만 스가랴서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스가랴 14장 1-2절은 아마겟돈 전쟁에 대해 이런 말씀을 합니다. “여호와의 날이 이르리라 그 날에 네 재물이 약탈되어 네 가운데에서 나누이리라 내가 이방 나라들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이 함락되며 가옥이 약탈되며 부녀가 욕을 당하며 성읍 백성이 절반이나 사로잡혀 가려니와 남은 백성은 성읍에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슥 14:1-2). 이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을 대적하기 위해 아마겟돈에 모인 왕들은 예루살렘으로 이동하여 예루살렘을 공격합니다. 예루살렘을 공격하는 이유는 예수님이 예루살렘에서 세상을 통치할 것을 그들이 알기 때문입니다(사 24:23). 그들의 공격으로 예루살렘이 함락되어 많은 사람이 죽임을 당하지만 예루살렘이 멸망하기 직전에 하나님께서 개입하셔서 예루살렘을 침략한 자들을 치십니다. 그 말씀이 스가랴 14장 3절입니다.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나가사 그 이방 나라들을 치시되 이왕의 전쟁 날에 싸운 것 같이 하시리라”(슥…

閲覧数:9

本サイトは、Eメールアドレスを不正に取り扱う行為を拒否します。 【法律第84865号】

 

右)11902京畿道九里市カモメ循環路88(ガルメドン)

TEL/ 031) 574-0135 FAX/ 070) 8836-929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