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등록.jpg

  본 교회의 회원에는 '등록회원'과 '정식회원'이 있습니다. 등록회원은 본 교회에 출석하기를 희망해서 '등록카드'를 제출한 사람이며, 교회는 등록회원이 된 사람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돌보게 됩니다.

  등록회원은 4주 과정의 '새가족 성경공부'를 하게 되며, 이 과정을 마친 사람 중 구원받고 침례 받은 사람은 새삶침례교회의 '정식회원'이 됩니다. 정식회원의 자격 요건에 침례를 포함시키는 이유는 침례가 성경의 가르침이며 구원받은 사람은 당연히 받아야 하는 간증의 표시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교회에서 세례를 받으신 분들에게 침례 받을 것을 권하는데, 침례를 통해 자신이 구원받은 사실을 드러내는 것은 그 동안의 신앙생활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적인 침례를 베푸는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은 기쁘고 영광스러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새삶침례교회는 양심의 자유를 소중히 여기며, 본인이 원하지 않는 침례를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단, 본 교회에서 행하는 '주의 만찬'이나 투표에 참여하려면 침례를 받아야하고, 직분자들이나 구역장, 친교회 임원, 교사, 찬양대원 등 리더십의 위치에서 섬기기를 원하는 분들은 리더십의 본을 보이는 측면에서 반드시 침례에 순종할 것을 권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교역자들에게 말씀해 주시면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